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파크골프장 조성 본격 추진
북구 강동관광단지ㆍ남구 삼산여천 쓰레기매립장 등 2곳에 조성
강동 골프장, 2026년 4월 준공…삼산 골프장, 내년 10월 준공
 
정호식 기자   기사입력  2024/03/24 [17:32]

울산시가 북구 강동 관광단지와 남구 삼산 여천 쓰레기매립장에 파크골프장을 본격적으로 조성한다. 

 

우선 강동 관광단지 파크골프장은 지리적 특수성을 감안해 `산지형 명품 파크골프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3월 중 강동 관광단지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해 실시설계, 관광단지 조성계획 변경, 클럽하우스 실시설계, 환경영향평가, 재해영향평가 등 4개 분야 용역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해 입찰공고를 실시할 예정이다.

 

용역사업자가 선정되면 4월부터 12월까지 파크골프장 조성에 필요한 실시설계, 관광단지 조성계획 변경 등의 절차를 완료하고 내년 1월에 착공해 오는 2026년 4월에 준공한다는 방침이다.

 

조성 부지는 울산 안전체험관과 롯데리조트 부지와 인접한 북구 정자동 산27번지 일원의 9만4천765㎡이다. 울산시는 이곳에 36홀의 파크골프장과 연습장, 클럽하우스, 주차장 등을 조성한다.

 

특히 사업대상지가 구릉지인 점을 적극 활용해 경사지와 장애물을 적절하게 배치하고 코스 길이와 타수도 다양하게 구성하는 등 파크골프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로 했다. 

 

또 관광단지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을 살려 울산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가족 단위로, 또 동호인들이 즐길 수 있도록 고급화된 편의 공간을 확보하고 야간 개장도 고려한 특화된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삼산여천 쓰레기매립장 파크골프장은 `정원 속의 파크골프장`을 목표로 조성된다.

 

울산시는 이달 중 입찰 공고를 통해 실시설계, 클럽하우스 실시설계, 진입도로 등 기반시설 실시설계, 환경영향평가, 재해영향평가 등 6개 분야의 용역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자가 선정된 뒤 4월부터 9월까지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한 실시설계, 낙동강유역환경청 협의 등을 거쳐 올해 10월에 착공, 내년 10월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조성 예정지인 삼산여천 쓰레기매립장은 지난 1984년부터 1994년까지 울산시 생활쓰레기 매립장으로 사용됐던 곳으로 면적은 22만6천653㎡에 달한다. 

 

울산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매립장에 36홀 규모의 파크골프장과 연습장, 클럽하우스, 주차장 등과 함께 아름다운 정원을 조성해 정원 속의 파크골프장으로 탈바꿈시킨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최근 어르신들을 중심으로 파크골프 동호인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어, 삼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품격있는 울산형 파크골프장을 강동 관광단지와 삼산여천 쓰레기매립장에 추진 중"이라며 "어르신(시니어)들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의 여가 생활체육시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화, 예술, 교육, 인터뷰 담당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3/24 [17:3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