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市, 올해 `울산시 청소년상` 시상식
대상 울산고 이민주 학생 등 7개 부문 7명 영예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0/06/01 [18:38]
▲ 송철호 울산시장이 1일 시장집무실에서 울산광역시청소년상 대상 울산고 이민주 학생 등 7개 부문(면학, 효행, 봉사, 장애, 과학기술, 예체능, 국제화)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는 1일 시장 집무실에서 `2020년 울산시 청소년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울산시 청소년상`은 지난 3월 25일부터 5월 13일까지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 결과 교육청과 구ㆍ군 등의 자체 심사를 거쳐 총 13명이 추천 접수된 가운데 청소년육성위원회 심의를 거쳐 봉사, 효행, 면학, 장애, 과학기술, 예ㆍ체능, 국제화 등 7개 부문에 7명이 선정됐다.


`대상`은 면학 부문의 울산고 3학년 이민주 학생이 최고점을 받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민주 학생은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학업에 열중해 학업성취도가 높았으며 최근 2년간 138시간 이상의 봉사 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특히 전교 부회장의 직책을 수행하면서 교내 봉사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다방면에서 솔선수범해 지역 청소년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효행 부문은 강남고 3학년 오신우 학생, 봉사 부문은 동천고 3학년 윤다선 학생, 장애 부문은 태연학교 1학년 고녹연 학생이 선정됐다. 또 과학기술 부문에는 남창중 2학년 김서현 학생, 예ㆍ체능 부문은 방어진고 3학년 채 민 학생, 국제화 부문에는 청운고 3학년 정은지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시에서 주관하는 각종 국내외 교류 행사 참가자로 우선 추천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울산시 청소년상`은 지역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올바른 청소년상 정립을 위해 모범 청소년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난 2013년 6월 `울산광역시 청소년상 조례`가 제정돼 올해로 7회째 시상하고 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01 [18:3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