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구, 면접정장 무료대여 `행복드림수트` 운영
전 품목 대여 가능…1인당 연 3회, 회당 3박 4일간 이용
지난해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청년 구직자들 만족도 높아
기사입력  2020/02/27 [18:59]   김지은 기자
▲ 면접정장 무료대여 서비스 `행복드림수트`가 운영되는 라펠 매장   


울산 남구가 오는 3월부터 청년면접정장 대여서비스 `행복드림(Dream) 수트`를 본격 시작한다.


대여품목은 남자의 경우 자켓과 바지, 셔츠, 넥타이, 구두, 여자는 자켓, 스커트, 바지, 블라우스, 구두 등이며, 1인당 연 3회, 회당 3박 4일간 이용 할 수 있다.

 

정장대여는 평일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남구 웨딩거리 내 `라펠`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화요일은 휴무다.

 

청년 면접정장 대여는 신청일 기준으로 주소 및 생활권(본가, 학교)이 울산 남구에 속해있으면서 면접응시를 앞둔 만18세에서 39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또한 면접정장 대여 시, 매장에서 직무와 지원기업을 고려한 이미지 상담 서비스를 진행해 취업자의 면접분위기에 맞는 정장을 대여할 수 있게 해 이용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자격확인 증빙서류를 구비해 남구 청년 일자리 카페(무거동소재)에 방문해 신청하고, 접수증을 지참해 대여업체를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청년 일자리 카페로 하면 된다.

 

한편 남구는 청년구직자들의 면접정장 비용부담을 덜기 위해 지난 18일 `라펠`과 `행복드림(Dream) 수트` 운영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들의 다양한 선호도를 고려해 8월부터  정장대여업체 `살루토`와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석겸 부구청장은 "지난해 시범적으로 운영한 면접정장 대여서비스에 대한 청년 구직자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다"며 "올해는 더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와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은 기자

김지은입니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