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럼프, "러시아 해킹 부탁" 캐묻는 기자에 "조용히 해"
 
편집부   기사입력  2016/07/28 [13:54]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가 27일(현지시간) 러시아에 민주당 힐러리 클린턴 후보의 이메일 해킹을 부탁한 일에 대해 묻는 기자에게 "조용히 하라"(Be quiet)고 핀잔을 줬다.


트럼프는 정치인 뿐만 아니라 기자들 사이에서도 막말로 악명이 높다. 그는 기자 회견에서 불리한 질문이 쏟아질 때마다 '추잡하다', '역겹다', '쓰레기' 같은 표현으로 기자들을 몰아 붙였다.


트럼프는 이날 플로리다주 탬파에서 한 기자 회견에서 클린턴의 '이메일 스캔들'과 관련해 러시아가 사라진 이메일 3만여 건을 해킹했으면 좋겠다는 발언을 했다.


트럼프는 "그들은 아마 클린턴의 이메일 3만3000개도 갖고 있을 거다. 그렇길 바란다"며 "러시아여, 듣고 있다면 당신들이 (클린턴의) 사라진 이메일 3만 개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클린턴은 국무장관 재임 시절 개인 이메일 계정으로 공무를 본 일이 드러나 비난을 받았다. 문제가 된 이메일은 법원 명령에 따라 공개됐지만 3만여 건은 이미 서버에서 삭제됐다고 알려졌다.


명색이 대통령 후보라는 인물이 미국과 역사적 앙숙 관계인 러시아에 상대 후보의 정보를 해킹해 달라고 요청하는 건 부적절하다는 비난이 공화당과 민주당 모두로부터 속출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7/28 [13:5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