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국 박물관, 포켓몬 고 게임에 골머리
 
편집부   기사입력  2016/07/17 [14:43]
미국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GO)’ 때문에 워싱턴에 있는 홀로코스트 메모리얼 박물관이 골머리를 썩고 있다.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 때문에 논란이 벌어지자 박물관은 관람객들에게 제발 포켓몬을 잡지 말아 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박물관 홍보담당자는 최근 워싱턴포스트(WP)과의 인터뷰에서 “박물관 안에서 포켓몬 고 게임을 하는 것은 나치 희생자를 추모하는 장소와는 적합하지 않는 행위”라며 “이 게임에서 박물관을 제외할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논란은 이 박물관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사진이 인터넷에 올라오면서 불거졌다. 사진에는 코핑 또는 ‘또가스’라고 불리는 포켓몬이 박물관 내 헬레나 루비스타인 강당 안을 날아다니는 모습이 담겨있다. 독가스를 뿌리는 캐릭터인 이 포켓몬이 나치의 가스실에서 희생된 홀로코스트 희생자들을 기념하는 곳에 나타난 것이다.

바로 이에 대한 비난이 쏟아졌고 사진 공유사이트 이머저(Imgur)에 올라온 사진은 바로 삭제됐다. 사진이 변조됐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CBS 뉴스는 홀로코스트 박물관만 이 게임에 부적절한 장소는 아니라고 지적했다. 미국 알링턴 국립묘지나 폴란드의 아우슈비츠 기념관 역시 포켓몬 고 게임에는 적당치않은 장소라는 것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7/17 [14:4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