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동구 4·27재선거, 대기업 직원이 투표용지 촬영
 
김홍영 기자   기사입력  2011/04/27 [20:12]
울산에서 한 대기업 직원들이 자신이 기표한 투표용지를 촬영한 사건이 연이어 발생해 논란이 되고 있다.
 
울산시선거관리위원회와 민주노동당 울산시당 등에 따르면 27일 오전 6시15분 울산 동구 일산동주민센터 1층 투표소에서 하모(52)씨가 기표소 안에서 본인의 투표용지를 촬영하다 선관위 직원과 민주노동당 참관인에 의해 발각됐다.
 
민주노동당 참관인은 "하씨가 '회사 내 상사에게 보여주기 위해 촬영했다'는 말을 했다"고 전하며 부정투표의혹을 제기했다. 오전 8시30분께도 울산 동구 남목2동 제4투표소에서 같은 회사 직원인 조모(30대 후반)씨가 투표용지를 촬영하다 현장에서 선관위 직원에 적발됐다.
 
조씨에 대해서도 민주노동당 측은 "이 직원은 선관위에 '출근이 늦어서 투표하러 갔다가 늦었다며 회사에 확인해 주기위해서 촬영했다'는 해명을 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민주노동당 측은 "이 직원의 말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 투표 참여확인은 다른 방법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그런데 본인이 누구를 찍은 것까지 촬영해서 회사에 확인해줄 아무런 이유가 없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울산 동구선거관리위원회는 하씨와 조씨 모두 신분 확인을 거쳐 내 보낸 뒤 다시 불러 조사를 벌였다. 동구선관위는 "하씨의 경우 '자신이 개인적으로 보기 위해 찍었다'고 진술하고 있으며 조씨는 조사 중이다"고 밝혔다.
 
선관위 관계자는 "현재 조사 중으로 사실 확인이 우선이다"며 "구체적 물증이 나올 경우 회사를 상대로 조사 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민주노동당은 전날 이정희 대표가 기자회견 등을 통해 A기업의 투표용지 촬영 지시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는 주장을 하기도 했다.
 
울산 동구는 한나라당 임명숙 후보와 민주노동당 김종훈 후보가 구청장 자리를 두고 접전을 벌이는 지역이다.  민주노동당 울산시당 관계자는 "우리는 이같은 불법행위가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것과 관련해서 당사자의 처벌과 더불어 선관위의 강력한 조처를 재차 촉구한다"며 "정확히 조사하여 회사 또는 타인의 압력에 의한 행위였는지를 정확히 밝혀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대현 기자/일부 뉴시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1/04/27 [20:1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