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산시 ‘4대강 희망의 숲’ 조성계획 추진
 
김태호 기자   기사입력  2011/01/25 [11:29]
 현재 전국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4대강 사업에 발맞춰 중앙(국토해양부, 행정안전부)에서는「4대강 희망의 숲」을 조성하기 하였다.
 
 이에 양산시 주관으로 지역 내 주민, 단체 등이 정해진 수목을 자발적으로 구입하여, 시에서 정해주는 구역과 식목기간 중에 식재하도록 하여 시민모두가 참여하는 희망의 숲을 조성하기로 하였다.
 
 참여방법으로는 시에서 ‘4대강(낙동강)희망의 숲’ 조성 세부계획을 세워 조성구간, 조성 면적, 수종, 식재기간 등을 확정 알려주면, 이에 맞춰 참여신청을 한 후, 식재하면 된다.
 
 식재할 때에는 신청한자의 흔적을 남기기 위해 간단한 글귀, 식재일, 참여자 이름 등 신청자가 필요한 내용을 담은 표찰을 붙이면 된다.
 
 시에서는 현재 자체세부계획을 마련 중에 있는데, 식목일 전인 3月전까지 계획 확정하여 조성지역, 수목, 참여기간, 신청방법 등을 시민에게 널리 알려 줄 계획이다.
 
 시민이면 누구나 4대강 사업에 직접 참여토록 하여 아름다운 양산의 강(낙동강)을 가꿀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임을 내심 기대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1/01/25 [11:2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