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동구가 18일 오후 동구 청소년 진로지원 센터에서 2024년 상반기 학부모 교육 동행 반상회를 개최했다. © 울산광역매일
|
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가 18일 오후 2시 동구 청소년 진로지원 센터에서 2024년 상반기 학부모 교육 동행 반상회를 개최했다.
학부모 교육 동행 반상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1부는 구청장과의 대화, 2부는 학부모 대상 진로특강으로 진행됐다.
학부모 5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의 1부에서는 `교육` 관련 주제로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주로 학부모들이 교육과 관련된 폭넓은 질문을 던지고 김종훈 동구청장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상호 간 대화를 통해 관내 교육 관련 문제의식과 개선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사회와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진학과 진로설계`를 주제로 동구 청소년 진로지원센터(센터장 이진규)가 주관해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강사인 진로전문 교육기관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는 전국적인 진로교육 전문가로 인지도가 높아 이날 참가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교육반상회는 학부모님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교육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교육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과의 대화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동구 교육 발전의 자양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정종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