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주 "윤, 관권선거 중단하고 총선서 손 떼야"
"선거 개입할수록 심판받아야 할 이유만 늘어날 뿐"
 
울산광역매일   기사입력  2024/04/07 [19:55]

▲ 윤석열 대통령이 5일 부산 명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를 하며 투표함에 용지를 투입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 울산광역매일



더불어민주당은 7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관권선거를 중단하고 당장 총선에서 손을 떼라"고 밝혔다.

 

강민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과 정부의 총선 선거개입이 도를 넘고 있다"고 말했다.

 

강 대변인은 "지난 1월 4일부터 지난달 26일까지 석달 동안 '총선용 관권선거'라는 비판에도 아랑곳없이 무려 24차례나 지방투어에 나섰다"며 "'윤석열 투어'에서 남발한 개발약속의 재원이 무려 900조를 넘겼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달 26일 청주를 마지막으로 '윤석열 투어'는 중단했지만 사전투표 첫 날엔 다시 부산을 누볐다"며 "특히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에서는 야당 지도자를 공격하기 위해 끔찍한 정치테러 사건마저 우회적으로 소환해, 마치 의료 정책인 것처럼 포장해서 말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2일엔 비공식 일정으로 충남 논산시 노성면에 있는 파평 윤씨 종친 본가까지 찾았다"며 "선거철 온 나라를 휘젓고 다니는 대통령이기에 '총선 반칙왕'이라 명해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사전투표 하루 전날, '대통령이 선택한 길'이라는 윤 대통령 홍보영상을 공무원들이 볼 수 있게 해달라고 각 정부 부처에 요청했다는 보도가 있었다"며 "또 하나의 관권선거 사례"라고 지적했다.

 

또 "공정선거 관리 책임이 있는 선관위가 투표소에 대파반입을 금지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며 "선관위발 해외토픽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왜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가 자꾸 선거판에 기웃거리느냐"며 "선거에 개입하려 관권을 동원할수록 자꾸 심판받아야할 이유만 늘어날 뿐"이라고 말했다.

 

강 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남은 사흘 동안 만이라도 당장 총선에서 손을 떼라"고 덧붙였다.  뉴시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07 [19:5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