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 야당들 "대통령 부산 방문은 노골적 선거 개입"
격전지 부산 강서구 방문해 사전투표 및 식목일 행사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24/04/07 [17:15]

▲ 윤석열 대통령이 5일 부산을 찾은 가운데, 야당과 부산 시민단체들이 `노골적인 선거개입`이라고 비판했다.  © 울산광역매일

윤석열 대통령이 5일 부산을 찾았다. 야당과 현지 시민단체들은 "노골적인 선거개입"이라고 반발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진보당 부산시당, 조국혁신당 부산시당, 더불어민주연합, 정권심판민주진보혁신연합부산운동본부, 부산촛불행동은 이날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윤 대통령이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첫날 뜬금없이 부산까지 날아와 사전투표를 한 뒤 신항을 방문하고 나무심기까지 벌인다"며 "누가 보더라도 이번 선거 최대 격전지인 부산, 그것도 낙동강벨트 지역을 직접 방문해 자당 후보에게 힘을 실어주겠다는 의도가 명백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민생토론회라는 이름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사실상 수십차례의 관권선거를 일삼아 왔다"며 "사전투표가 시작되자마자 아예 대놓고 격전지 후보 지원에 나섰다"고 비난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조용히 용산 대통령실 경내에서 나무 심기 행사를 했어야 옳고, 지난 지방선거때처럼 용산의 한 투표소에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식목일 윤 대통령 부산 국회의원 심는 날`, `윤 대통령 가만히 있으라`, `대통령실 용산두고 부산와서 사전투표?`라는 피켓도 들었다. 

 

김호범 조국혁신당 부산시당 위원장은 "대통령 취임 선서문이 첫머리에는 헌법을 준수하고 이를 통해 국민의 자유와 복리 증진에 노력하도록 하고 있다"며 "대통령은 특정 정당 출신이지만 특정 정당의 이해관계를 대표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부산촛불행동은 기자회견 후 부산선거관리위원회로 가 윤 대통령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조사하라고 촉구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부산 강서구와 경남 진해에 걸쳐 있는 부산신항을 방문한 뒤 명지로 이동해 식목일 행사에 참여했으며, 부산에서 사전투표를 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07 [17:1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