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 북구, 미래자동차 전환 적극 대응 나선다
원스톱 행정지원 전담조직 운영…공장 건축허가 신속 처리
현대자동차ㆍ협력업체에 대한 지원 체계ㆍ투자 방안 논의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4/03/26 [18:17]

▲ 북구는 26일 구청 상황실에서 현대차 전기차 신공장 마무리 투자 지원을 위한 원스톱 행정지원 전담조직팀 회의를 열고, 전기차 신공장과 관련한 후속 투자나 협력업체 투자가 가속화할 것을 대비해 종합적인 지원체계와 구체적인 투자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북구청 제공)  © 울산광역매일



울산 북구가 현대자동차 및 협력업체에 대한 행정지원을 강화해 미래자동차 전환에 적극 대응한다.

 

북구는 우선 현대차 울산 전기차 전용공장 신설 결정과 울산시 기업현장 직원 파견 지원에 발맞춰 지난 2022년 9월부터 원스톱 행정지원 전담조직(TF)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원스톱 행정지원 전담조직팀은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재정지원반과 인허가접수처리반으로 구성돼 소관 부서별 행정 사항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진행 상황을 수시로 점검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접수 및 처리해 왔다.

 

원스톱 행정지원 전담조직팀 운영 및 울산시와의 협력으로 현대차 전기차 전용공장의 경우 건축허가와 같은 행정절차 소요기간을 통상 3년에서 10개월로 크게 단축해 신공장 착공이 예상보다 빨리 이뤄지기도 했다.

 

또 최근에는 북구 지역 내 신축되는 현대자동차 협력업체의 공장 건축허가를 신속하게 처리해 기업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북구는 지난해 5월부터 현대차 협력업체 9곳에 대한 건축허가를 완료했다.

 

대형 건축물의 건축허가는 관련법령이 다양하고 협의할 부서 및 기관이 많아 관련법령 검토, 협의 및 보완기간을 포함, 통상 3개월 정도 소요되지만, 북구는 이들 공장의 건축허가를 2개월 이상 단축해 평균 20일 정도에 건축허가를 마쳤다.

 

건축허가를 신청한 햇빛일루콤 김헌철 대표는 "우리 회사는 차량용 내ㆍ외장 램프를 제조하는 회사로, 현대차 전기차 신설 대응은 물론 수출 물량 증가로 이번에 공장을 신축하게 됐는데, 관련법령과 건축허가 신청 등에 대해 북구청에서 자세하게 안내하고 빠르게 지원해줘서 공장 신축 과정이 수월했다"고 말했다.

 

북구는 26일 현대차 전기차 신공장 마무리 투자 지원을 위한 원스톱 행정지원 전담조직팀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기차 신공장과 관련한 후속 투자나 협력업체 투자가 가속화할 것을 대비해 종합적인 지원체계와 구체적인 투자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북구는 원스톱 행정지원 전담조직팀의 지속 운영을 통해 자동차 관련 산업 전반에 대한 행정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박천동 북구청장은 "현대자동차 전기차 신공장 건립 투자에 이어 협력업체 투자와 후속투자도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같은 우리 구의 노력이 현대자동차 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 전체, 지역경제가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3/26 [18:1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