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국,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서 기자간담회
"국민들, 장 보거나 마트 갔다오면 야당 지지…경제 살려야"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24/03/21 [17:04]

▲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1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을 방문해 국회에 입성하면 "윤석열 대통령 관건 선거운동 국정조사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윤 대통령이 밝힌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은 총선 이후 말 바꾸기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 울산광역매일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부산을 방문해 "(국회에 입성하면) 윤석열 대통령 관권 선거운동 국정조사를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이 밝힌 부산 (글로벌 허브도시) 특별법은 총선 이후 말 바꾸기가 진행될 것"이라고도 했다. 

 

조 대표는 21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 겸 기자회견을 열었다. 

 

"3년은 너무 길다"며 "윤석열 독재정권 조기 종식을 바란다"고 운을 뗀 뒤 "지난 2월13일 이곳 부산민주공원에서 새로운 정당을 창당한다고 밝힐 때만 해도 부산시민들과 국민들의 가슴에 확신이 되지 않았는데, 지금은 바람이 됐다"며 "미풍이 돌풍이 됐고, 돌풍이 태풍으로 되고, 지지와 성원이 일어날지 몰랐다"고 했다. 

 

조 대표는 "국민들이 장을 보거나 마트를 갔다오면 야당이 된다고 말하는데, 강압수사를 하던 사람들이 어떻게 물가를 잡고 경제를 살리느냐"며 "윤석열 대통령이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관권선거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제22대 국회 개원 직후 윤 대통령의 관권 선거운동 국정조사를 추진할 것"이라며 "윤 대통령이 부산에 약속했던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은 총선 이후 `다수 당을 확보하지 못해서 못한다`는 등 말 바꾸기를 시전할 것"이라고도 했다.

 

이어 "부울경 메가시티를 저버렸다"며 "부울경이 상호 협력하면 수도권과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데, 문재인 전 대통령이 했던 정책은 다 버리고 총선 앞두고 부산 특별법을 만들면 누가 믿느냐"고 묻기도 했다. 

 

그러면서 "결국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차이를 줄이려면 균형발전특별회계가 획기적으로 늘어나야 한다"며 "작년 10월 `빚으로 굴러가는 부산경제`라는 기사에서 36시간 미만 근로자가 55만7000명 급증하는 반면, 36시간 이상 근로자는 53만1000명이 줄었는데, 이는 정규직이 줄고 비정규직이 늘어난 것"이라고 전했다. 

 

이종섭 호주대사의 귀국과 관련해서는 "공수처가 출국 금지된 걸 푸는 것을 금지했음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실은 그걸 거짓말까지 하면서 출국 금지를 풀고 호주대사로 보냈다"며 "역대 어느 정권도 권력의 핵심 인사가 피의자로 입건된 수사를 지연시키려 해외로 영전하는 사례를 본 적이 없다"고 했다. 

 

또 "국방부 장관에게 장관 자신이 결재한 내용을 바꾸라고 지시할 수 있는 사람은 윤석열 대통령을 포함해 2~3명 밖에 없다"며 "누가 지시를 했는지, 왜 지시를 했는지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했다. 

 

조 대표는 검찰총장을 견제할 수 있도록 검사장 직선제를 추진하고 기획재정부 개혁을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3/21 [17:0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