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과학대, 75타석 실외 골프연습장 운영
구조물 끝에는 비거리 300m라고 적힌 숫자
카메라가 8대 설치돼 실시간 스윙 자세 분석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4/03/21 [16:54]

울산과학대가 동부캠퍼스에 75타석의 실외 골프연습장과 재활센터 등을 갖춘 아산헬스케어센터를 완공하고 이달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녹색 그물이 처진 거대한 구조물 끝에는 비거리 300m라고 적힌 숫자가 실외 골프연습장 규모를 가늠케 했다. 

 

한 이용객은 실제 비거리와 구질 등을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실외골프연습장이 드문데 이곳은 그게 가능해 좋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11시 기온은 8도로 다소 쌀쌀한 날씨였지만 타석마다 온열기가 설치돼 있어 연습하는데 춥다는 느낌은 받지 않았다.

 

3층 실외 골프연습장과 연결된 실내로 들어서자 8개 타석을 갖춘 스크린골프장이 눈에 들어온다. 

 

이 스크린골프장은 연습 시뮬레이터인 GDR이 갖춰져 있어 다양한 상황별 샷 연습이 가능하다.

 

한층 더 내려가자 2층에는 `스윙분석실`이 있다. 이곳엔 천장에 한 대당 400만원 상당의 카메라가 8대 설치돼 실시간 스윙 자세를 분석한다. 

 

센서가 부착된 전문 수트 착용하고 퍼팅을 하면 정면의 스크린에 궤도를 그린 자신의 스윙 자세가 나타난다. 

 

이 자세를 토대로 전문 코치진이 실시간 분석을 해준다. 이 시설은 국내 3곳밖에 없다. 수도권 이남에서는 울산과학대 아산헬스케어센터가 유일하다. 

 

임종석(호주 ASIAGA 프로, USGTF 프로) 교수는 "울산과학대의 아산헬스케어센터 시스템은 국내 어느 시설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최첨단 시설"이라며 "전국적으로 알려지면 프로 골퍼 등 스윙 자세 등을 진단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1층에는 재활센터가 있다. 10개의 밴딩 머신이 구비돼 슬링 재활운동에 탁월하다. 이곳은 울산과학대 간호학부, 물리치료학과, 스포츠재활학부의 실습실로 사용할 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에게도 개방할 예정이다.

 

울산과학대는 골프와 재활센터 운영을 위해 전문가 4명을 특임교수로 뽑았다.

 

골프에는 임종석 교수를 비롯해 김세연(KLPGA 프로), 이동엽(KPGA 프로), 재활에는 김보언(동의병원, 센텀재활의학과, 청남의료재단, IAME트레이닝센터 등) 교수를 채용해 전문적인 지도를 맡겼다. 자신을 골린이(골프+어린이, 골프 초보)라고 소개한 정모(31 남구 거주)씨는 "울산과학대 안에 실외 골프연습장이 문을 열었다는 소식에 와 봤는데 예약부터 실습까지 초보에게도 안성맞춤으로 준비돼 있어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만족스럽다"며 "앞으로도 친구들과 자주 찾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성배 울산과학대 평생교육원장은 "재학생 교육은 물론 지역주민을 위해 최고의 체육시설을 새롭게 마련했다"며 "더불어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채용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많은 지역 주민이 아산헬스케어센터를 이용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적의 사용 편의와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울산과학대 아산헬스케어센터는 오는 27일 개관식을 연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3/21 [16:5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