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에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부산BDX컨소시엄, 향후 20년간 운영권 획득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24/02/21 [16:53]

부산시는 21일 연제구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BDX컨소시엄(대표사 아이티센)과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및 운영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두 기관은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의 설립과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한다. 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내 법인(부산BDX주식회사) 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두 기관은 상호협력을 통해 안정적 사업수행을 위한 협의체 구성, 공공성 확보를 위한 분권형 거버넌스를 구현할 예정이다. 협약 기간은 20년이다. 

 

당사자의 합의에 따라 연장할 수 있다. 협약에 따른 권리와 의무는 추후 설립 예정인 `부산BDX주식회사`가 포괄 승계한다. 

 

부산BDX컨소시엄에는 대표사인 아이티센을 중심으로 하나증권, 하나은행, 오콘(OCON), 바른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아이티센은 이미 금, 은, 동 등의 실물자산 디지털 상품거래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컨소시엄 참여사들과 함께 향후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에 실물 상품, 지식재산권(IP) 등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후 부산BDX컨소시엄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내 거래소 법인인 `부산BDX주식회사`를 설립하고 시에 제출한 사업계획서에 따라 4월까지 출자금을 납입하게 된다.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는 투자자를 두텁게 보호하는 `분권형 거버넌스` 하에서 `모든 가치가 토큰화로 거래`되는 `4세대 블록체인 거래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거래소에서 활용될 독자적인 메인넷을 구축하고 글로벌 기반 인프라로 확장할 계획이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2/21 [16:5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