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교육청, 수능 이후 고3 수험생 안전사고 예방 강화
학생 일탈행위 예방하고 다중 밀집상황서 안전사고 예방ㆍ대처
안전 취약 지역 순찰 강화ㆍ학교 밖 안전망 구축해 학교폭력 예방
 
최관식 기자   기사입력  2023/11/20 [17:38]

울산시교육청은 수능시험 이후 고 3 수험생들의 각종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강화한다.

 

시교육청은 울산안전체험관과 함께 오는 24일까지 고등학교 10개교 3학년 학생 1천64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 울산안전체험관 소속 강사 8명이 2명씩 조를 이뤄 고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이론교육과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강사들은 이론교육으로 다중밀집 사고 사례, 예방 대책, 대응 방안을 안내하고 화재ㆍ지진ㆍ원자력 안전 등 재난이 발생한 경우 행동 요령을 알려준다. 체험 교육으로 심폐소생술 이론교육과 실습을 진행하고 수능 시험 후 발생한 안전사고 원인분석, 예방 대책도 교육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수능시험 부담에서 벗어난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예방 교육을 강화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15일 수능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수칙, 다중밀집 상황 예방ㆍ대처, 응급처치(CPR) 안전교육을 전 학교에서 진행하도록 안내했다. 계절에 따라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학교 구성원들의 위기 대응능력을 높이고자 각급 학교별로 학생안전교육을 강화하는 다양한 노력도 펼치고 있다.

 

전 학교에서는 다중밀집 인파 사고에 대비해 학교안전사고 예방계획 수립 때 압사사고 단계별 행동요령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반영하도록 했다. 

 

지난 4월에는 국민안전의 날을 맞아 심정지ㆍ응급상황 발생 때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교육 영상을 제작해 전 학교에 안내했다.

 

영상은 5분 분량으로 학생이 쓰러진 환자를 발견하면서부터 실제 상황에 맞는 대처 요령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심폐소생술의 핵심인 가슴압박과 인공호흡을 보건 교사의 안내에 따라 학생이 시연하는 방식으로 소개했다. 영상은 울산시교육청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지난 10월에는 울산 등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지역축제와 교내 체육대회, 문화제 등으로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을 우려해 학생들이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지 않도록 전 학교에 안내자료를 배부하고 안전교육도 강화하도록 주문했다.

 

지난 13일에는 학생들이 위험한 물품을 구입하거나 소지하지 않도록 생활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장난 금지를 포함한 교통안전교육도 진행하도록 학교에 안내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사진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1/20 [17:3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