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수소산업협-특허청, 수소특허분과위원회 개최
수소산업분야 지식재산권 창출ㆍ보호 기반 마련
 
김조영 기자   기사입력  2022/11/16 [17:36]
▲   사)한국수소산업협회(회장 이현태)는 16일 한국철도공사 대전역 회의실에서 특허청을 비롯해 위원회 참여 희망기업, 협회 임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가운데 `수소특허분과위원회` 창립 행사를 개최했다. 


사)한국수소산업협회(회장 이현태)는 16일 한국철도공사 대전역 회의실에서 특허청을 비롯해 위원회 참여 희망기업, 협회 임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가운데 `수소특허분과위원회` 창립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특허청은 지식재산권 관련 특별강연(`액화수소산업 특허동향`, 황영은 심사관)을 마련하고 국내외 특허동향 등 특허 관련 사안에 대해 자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참여기업 간담회에서는 위원회 활성화 방안 및 기업 간 협력방안 도출을 비롯해 중소ㆍ중견기업의 지재권 창출ㆍ보호를 위한 건설적인 의견들이 폭넓게 논의됐다.  

 

특허청 신상곤 국장은 "수소는 석유나 LNG 등 기존의 천연자원과 달리 기술력만 있으면 생산이 가능한 미래 에너지원으로, 우리기업들이 빠른 시일 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수소핵심기술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최신 기술의 보고인 특허자료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라고 강조하면서 우리 수소기업들의 특허정보 활용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한국수소산업협회 관계자는  "수소산업 분야의 기술개발이 활발한 상황에서, 특히 중소ㆍ중견기업의 특허출원이나 지식재산 분쟁 대응 등을 위한 교육 및 보호 체계 마련이 시급하다"며 "앞으로도 특허청과 함께 기업의 지재권 창출ㆍ보호를 위한 여러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삼정이엔씨(대표 김승섭)에서는 "새 정부의 세계1등 수소산업 육성은 성장 초기단계에 진입하였으나 수소산업 관련 장비 기술 개발 현황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세계적 수소산업 기술 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세계적으로 공인받을 수 있는 특허 확보를 통한 `기술 자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조영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11/16 [17:3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