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취약계층 무료 가족사진 촬영 사업
9가구 의상ㆍ화장 무료…크기별 액자 3개 제공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1/05/24 [19:06]

 울산 중구청은 관내 다문화 및 한부모 9가구를 대상으로 무료로 사진을 찍어주는 `사랑과 행복을 담아드림`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사랑과 행복을 담아드림`은 경제적 어려움과 자녀 양육의 어려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자녀를 키우는 중구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가족사진을 무료로 찍어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난 1월 중구가 소속 직원들이 매달 만원 이하의 급여 끝전을 모으는 성금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한 공모 사업 `만원의 행복, 직원 나눔 감동프로젝트`의 선정 사업 중 하나이다.


중구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공모 사업에 `사랑과 행복을 담아드림`을 신청해 선정됨에 따라 5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한다.


중구는 가족사진의 촬영을 통해 해당 가정이 정서적 교류를 가질 시간을 제공받는 한편, 유대감과 심리적 안정감, 소속감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사랑과 행복을 담아드림` 사업을 선정했다.


사업에 참여한 가정은 선정기준과 면접을 통과한 9가정은 이달부터 6월까지 순서대로 중구 성남동에 위치한 우리동네사진관에서 가족사진을 무료로 촬영하게 된다.


중구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참여 가정의 비용 부담을 없애고, 편안한 마음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화장과 머리손질, 의상 등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며 가족사진이 담긴 크기별 액자 3개도 무료로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중구는 올해 `만원의 행복, 직원 나눔 감동 프로젝트` 사업으로 독거어르신 고독사 예방을 위한 `디지털 돌봄 스마트 플러그 지원`, 지역 내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청소년 시설에 `여성 위생용품 무료 자판기` 설치 등을 추진해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5/24 [19:0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