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예회관, 초청기획전시 뉴 미디어 락 개최
새로운 시대 현대 미술 작품
15일~24일 온ㆍ오프라인 선봬
 
김소윤기자   기사입력  2020/10/06 [17:46]
▲ 하지만 희붐한 춤사위-조세민作.    © 편집부


 

▲   어느날 갑자기-권 선作.  © 편집부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김지태)은 초청기획전시 `뉴 미디어 락(樂)`을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온ㆍ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새로운 시대의 예술이라는 주제로 과학과 예술이 융합돼 발현되는 미술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첨단화되고 진화된 새로운 형태의 현대미술작품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360도 입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작품부터 사물인식과 인공지능이 결합된 인터렉티브 작품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는 작가들의 참신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다.


국내 미디어 아트를 대표하는 이이남, 홍성대 작가를 필두로, 권선, 김해인, 노진아, 이재형, 이현정, 조세민, 박종영 작가의 작품 20점이 전시돼 관람객이 작품에 직접 개입하거나 참여해 예술적 경험을 확장하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매 시간대로 선택 가능한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50명씩 관람인원을 제한하고 전화 또는 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을 통해 7일부터 관람예약을 신청 받는다.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실내 인원을 50명 이하로 제한하고 별도 마련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전시장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는 온라인으로도 전시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해 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이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울산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울산시민이 글로컬 문화를 리드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미술의 이면을 직ㆍ간접적으로 경험함은 물론 지역에서도 세계적인 작가의 예술작품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문화향유 질을 높이고자 한다"며 "울산에서 보기 드문 전시에 울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시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소윤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06 [17:4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