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민선7기 구청장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공약 완료율 67.9%, 정상추진율 93.5%로 나타나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1/07/27 [19:12]
▲ 민선7기 구청장 공약이행평가단 회의가 27일 중구컨벤션에서 열린 가운데 박태완 중구청장이 공약이행평가단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울산광역매일


울산 중구가 27일 오후 2시 중구컨벤션에서 민선7기 구청장 공약을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평가받기 위해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신임 공약이행평가단 위원과 공약담당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민선7기 공약 추진 상황과 의견을 수렴했다.

 

올해 3월 공개모집을 통해 13명의 주민들로 구성된 중구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 사업에 대한 평가와 이행상황을 점검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 4대 분야 78건의 공약사항 이행상황을 점검한 결과, 완료 또는 완료 후 계속 추진 중인 사업이 53건, 정상추진 20건, 일부추진 3건, 보류 및 폐기 사업이 2건으로 완료율은 67.9%, 정상추진율은 93.5%로 집계돼 공약이 순조롭게 이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차 산업기반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창업 지원 확대, 반려동물 전용공원 조성 등 53개 사업은 모두 완료됐거나, 완료 후 계속 추진 중에 있으며, 그밖에 병영성 역사탐방로 관광자원 확대, 한글마을 운영 강화, 태화ㆍ우정동 배수장 설치 등의 사업들은 일정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장현 첨단산업단지 센서 관련 입주업체 창업 및 정책과제 지원, 신세계백화점 등 유치, 객사 부지 문화공간 활용 등 3개 사업은 다소 추진이 미진한 상태로 확인됐다.

 

공약이행평가단 위원들은 이날 중구의 공약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면서 향후 공약추진에 대한 자문과 개선방안에 등을 주문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이번 회의는 우리 중구가 추진하고 있는 공약이 잘 실천되고 있는지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평가를 받는 자리"라며 "공약이행평가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주민이 만족하고 신뢰받는 구정이 되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지난 6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1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았으며, 주민들과의 약속인 공약사항 하나하나가 내실 있고 완성도 높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공약 이행에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7/27 [19:1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