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의 영웅 이봉주 선수 쾌유를 기원합니다"…군민들 마음 전달
기사입력  2021/04/13 [16:54]   울산광역매일

홍성군민들이 국민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의 쾌유를 기원하기 위해 목표한 걷기 캠페인 목표를 달성했다.

 

13일 홍성군에 따르면 군민들은  홍성군체육회 주관으로 지난 1일부터 충남도의 '걷쥬' 앱을 통해 이봉주 선수 쾌유 기원 1730만보 걷기 캠페인을 벌였다.

 

홍성체육회는 당초 이봉주 선수 쾌유 기원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일반 시민들이 1730만보 걷기에 성공하면 어려운 아동과 육상 꿈나무들에게 이봉주 선수의 이름으로 600만 원의 성금을 기부하기로 했다.

 

캠페인 달성 미션의 1730만보는 이봉주 선수가 현역시절 완주한 41회의 마라톤 거리인 1730km를 상징하는 숫자다.

 

당초 홍성군과 군체육회는 대략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면 미션 목표가 달성되리라 생각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캠페인 개설 1주일 만에 당초 목표치를 훨씬 웃도는 3000여명이 참여해 누적 1억 8000만보를 기록했다.

 

홍성군과 홍성군체육회는 군민들의 높은 참여 속에 캠페인 미션이 성공함에 따라 홍성군청 직원들이 급여에서 천원 이하의 자투리금액을 떼어 모아왔던 300만 원과 홍성군체육회에서 추가로 300만 원까지 더해 총 600만 원을 조성했다. 이 돈은 지역 내 어려운 가구의 아동들에게 이봉주 선수의 이름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군은 기부금 600만원 중, 소외아동의 자립을 돕는 디딤돌씨앗통장을 개설한 관내 저소득 가구 아동 133명에게 각 3만원씩 총 400만 원을 지원했다. 나머지 200만 원은 제2의 이봉주를 꿈꾸는 홍성군 육상 꿈나무 1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12일 천안 자택으로 이봉주 선수를 찾은 김석환 홍성군수는 “이봉주 선수가 달려온 거리를 상징하는 1730만보를 군민이 함께 걸으며 선수의 쾌유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캠페인을 전개했다”며 “이번 캠페인 미션 성공으로, 군청 직원들이 조금씩 모아 온 300만 원과 군체육회에서 기탁하는 300만 원으로 관내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에게 이봉주 선수의 이름으로 장학금을 전달함으로써, 마라톤으로 국민께 기쁨과 희망을 주었던 이봉주 선수의 영광을 군민과 함께 오늘에 되살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위로했다.

 

한편 천안 출신인 이봉주 선수는 홍성 광천고 3학년 시절 전국체전 10km에서 입상하면서 육상선수로 두각을 나타냈다.

 

홍성군에서는 이봉주 선수의 제105회 보스턴 마라톤대회 제패를 기념하여 매년 이봉주 마라톤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뉴시스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