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암초, 운동장 주변 다담마루 조성
나무 마루 깔고 야외 놀이 학습공간 조성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4/04/24 [16:45]

울산 남구 수암초등학교(교장 김윤주)는 울산교육청이 추진하는 다담프로젝트 사업의 하나로 운동장 주변에 `다담마루`를 조성했다.

 

`다담프로젝트`는 울산형 학교 공간혁신 사업으로 미래 사회의 주역인 학생이 중심이 되어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교 공간을 배움과 삶의 공간으로 재구성하는 사업이다.

 

수암초는 지난해 다담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2억9천만원을 들여 올해 3월에 야외 학습공간을 완공했다.

 

수암초는 이번에 조성한 야외학습장의 이름을 짓고자 수암초 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열었다. 그 결과 최지완 학생 가족의 `다담마루`가 선정되었다. `다담마루`는 아이들이 행복하게 놀면서 배우는 `꿈ㆍ보람ㆍ감동이 함께하는 행복 수암초 교육`을 실현하는 수암초의 비전이 반영된 공간이다.

 

수암초는 학생ㆍ학부모ㆍ교사로 구성된 전담팀을 구성ㆍ운영해 교육공동체 모두의 의견을 중점적으로 반영하는 데 힘썼다.

 

수암초는 이번 공간혁신 사업으로 그동안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던 노후 조회대를 포함한 스탠드 일부 공간과 운동장 가장자리 공간을 연결해 나무 마루를 깔고 야외 놀이 학습공간인`다담마루`와 `다담지붕`을 조성했다.

 

주변 자연환경을 활용해 바람 쉼터, 그늘 쉼터도 꾸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야외 학습을 하고, 놀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수암초는 24일 오후 3시 수암초 운동장에서 `다담마루` 개관식을 열었다. 개관식에는 염기성 부교육감과 시교육청 그린스마트미래추진단 관계자와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등을 비롯한 내빈들과 학부모, 교직원, 학생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공간혁신 전담팀 학생팀원으로 활동한 6학년 학생은 "우리의 의견이 반영된 멋진 공간이 만들어져서 뿌듯하고, 친구들과 후배들이 이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윤주 교장은 "다담마루에서 자유롭게 우리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펼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24 [16:4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