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국, 영수회담 제안에 대통령실 "내부 정비부터"…조국측 "분명하게 답하라"
조국 "공개 자리에서 예의갖춰 단호하게 하고싶은 말 있어"
대통령실 "인적쇄신 모색하는 상황…내부 정비가 우선" 답변
조국혁신당 "정비 후 만난단 건지 거부인지 분명하게 답해야"
 
울산광역매일   기사입력  2024/04/14 [18:25]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12일 오전 비례대표 당선인들과 함께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현충탑 참배를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 울산광역매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14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제3당 대표로서 회동을 공식 제안했으나 대통령실은 내부 정비가 우선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그러자 조국혁신당은 "시기와 방식은 결정해주는 대로 따르겠다. 조금 더 분명하게 답변해달라"고 촉구했다.

 

조국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원내 제3당 대표인 나는 언제 어떤 형식이건 윤 대통령을 만날 수 있길 희망한다"며 "공개회동 자리에서 예의를 갖춰 단호하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자 용산 대통령실은 "지금은 대통령실 비서실장 교체 등 인적 쇄신을 모색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일단은 내부 체제 정비가 우선이다"고 답했다.

 

김보협 조국혁신당 대변인은 오후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실 입장에 대한 답변을 내놓았다.

 

김 대변인은 "내부 정비가 되면 만나겠다는 건지 만남 자체를 거부한 것인지 조금 더 분명하게 답변을 해주면 감사드리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희는 만남을 제안드린 것이고 시기와 방식은 대통령이나 대통령실에서 결정해준다면 그 어떤 것이라도 따르겠다"고 말했다.

 

그는 조국 대표가 언급한 '단호하게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직접 여쭤보진 않았지만 어느 정도 추정이 가능할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조 대표가 총선 기간 동안 해왔던 이야기가 있다"며 "그 이야기를 윤석열 대통령을 직접 뵙고 예의를 갖춰서 이야기하고 싶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 대표는 앞서 올린 페이스북 글에서 "윤 대통령은 총선 전 이재명 대표를 구속시킨다는 목표가 있었기에 만나지 않았다"라며 "'국정파트너'가 아니라 '피의자'로 본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검찰을 이용해 정적을 때려 잡으면 총선 승리와 정권재창출은 무난하다고 믿었을 것"이라며 "꼴잡하고 얍실한 생각이었다. 그러나 윤 대통령의 목표 달성은 무산되었고, 국힘은 총선에서 참패했다"고 꼬집었다.

 

조국혁신당은 4·10총선 다음날인 11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청사 앞에서 '검찰개혁' 기자회견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조 대표는 "마지막으로 경고한다. 검찰도 이번 총선에서 확인된 뜨거운 심판이 자신들과 무관하지 않은 점을 잘 알 것"이라며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사건의) 공범들은 모두 처벌받았다. 검찰은 왜 김 여사를 소환해 조사하지 않느냐, 왜 기소하지 않느냐"고 따지기도 했다.  뉴시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14 [18:2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