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유망 생명건강기업 해외 진출 지원
해외 창업 상담 과정 운영ㆍ美 생명산업 박람회 참가 기업 6개사 지원
`美 생명산업 2024`참가단 파견…전시 관람ㆍ현지 국내기업 연결망 구축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4/04/14 [17:23]

울산시가 지역 유망 생명건강(바이오헬스)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울산시는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UC) 샌디에이고 해외 창업 상담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업 3개 사와 오는 6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美 생명공학 산업 2024`에 참가할 6개 사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울산에 소재한 생명건강 중소기업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2일까지 울산과학기술원 창업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UC 샌디에이고의 해외 창업 상담 프로그램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의 필요에 맞는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해외시장에 대한 이해, 전략 개발, 연결망을 제공해 단기간에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기업들에게 매력적인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에 이 사업의 지원을 받은 3개 기업이 중국 시장 진출, 국내외 투자유치, 해외 동반 관계(파트너십) 구축 등 괄목할 성과를 이뤄냈다.

 

이에 울산시는 올해부터 사업 영역 확대에 나선다. 오는 6월3일부터 6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바이오 박람회인 `美 생명공학 산업 2024`에 참가단을 파견해 전시 관람, 해외 연결망 구축, 현지에 진출한 국내 생명기업과 만남의 자리를 마련한다. 

 

또 미국 최대 민간바이오협회 바이오컴과 간담회를 갖고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미국 생명 기업에게 울산의 투자환경과 연구개발(R&D)역량도 소개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본 사업은 울산시의 재정지원과 울산과학기술원이 수년간 구축해 온 해외 역량이 더해져 해외 사업화와 투자유치 등 단기간에 성과 창출을 이끌 수 있는 해외 진출 프로그램"이라며 "역량 있는 기업에게 직접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는 만큼 지역 생명건강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14 [17:2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