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車 울산공장 생산 차질…금속노조 총파업
현대모비스 자회사인 모트라스 조합원 파업에 동참
현대차 모든 생산라인 가동 중단…파업 종료 후 재개
 
정호식 기자   기사입력  2024/07/10 [18:07]

▲ 금속노조 울산지부가 10일 울산시청 남문에서 총파업 결의대회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생산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 울산광역매일

10일 금속노조 총파업으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생산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현대모비스 자회사인 모트라스 조합원들이 이날 오전 11시30분부터 금속노조 파업에 동참했다. 모트라스는 현대차에 전자장치를 포함한 핵심 모듈 부품 등을 납품하는 업체다.

 

때문에 부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이날 낮 12시 이후 현대차 울산공장의 모든 생산라인이 순차적으로 멈췄다. 오후 2시30분 기준 현대차 울산공장 모든 생산라인이 가동을 중단한 상태다.

 

1천500명에 달하는 모트라스 조합원들은 이날 주간조와 야간조가 4시간씩 총 8시간동안 파업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날 파업이 종료되는 오후 7시30분 이후 생산이 재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금속노조는 이날 전국 각지에서 노조법 2ㆍ3조 개정, 정권 퇴진 등을 요구하며 총파업을 벌이고 있다.

 

금속노조 울산지부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울산시청 앞에서 집회를 진행 중이며, 이후 공업탑을 거쳐 고용노동부 울산지청 앞까지 2.5㎞ 구간을 행진할 계획이다.

 

현대차 노사는 지난 9일 올해 임금협상안에 잠정 합의돼 6년 연속 무분규 임단협 타결했다.

 

그러면서 현대차 노조는 10일과 11일 예고했던 부분파업을 유보하고 12일 잠정합의안 전체 조합원 찬반투표를 거쳐 확정된다.  정호식 기자

 

문화, 예술, 교육, 인터뷰 담당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10 [18:0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