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
올 한해 120회 이상 시민참여 모임 추진 등
 
김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1/12/02 [18:35]

울산시는 2일 울산 머큐어엠배서더 호텔 3층 마르세유홀에서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집행위원장인 (사)공동체창의지원네트워크 이철호 대표를 비롯해 14개 의제실행팀이 참석한 가운데 5개월간 추진된 14개 생활 실험실 실행의제팀별 성과 및 2022년 계획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올 한해 동안 120회 이상의 시민참여 모임을 추진해 의제실행 과정에 4천여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했고 총 12개의 공공기관ㆍ공기업과 물적, 인적, 예산, 연결망 자원 연계를 추진했다. 

 

대표적인 성과로는 `노인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시니어 스마트 센터 구축` 의제와 `플랑크톤을 활용한 미세먼지ㆍ이산화탄소 저감 및 산소전환 장비 개발` 의제 등이 있다.  

 

`노인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시니어 스마트 센터 구축` 의제는 울산북구노인복지관에 한국동서발전(주)과의 자원 연계를 통해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을 위한 스마트 센터를 구축해 디지털 이해력 교육을 꾸준히 진행한다. 

 

`플랑크톤을 활용한 미세먼지ㆍ이산화탄소 저감 및 산소전환 장비 개발` 의제의 경우 울산도시공사와 자원 연계로 미세 조류 플랑크톤을 활용해 이산화탄소를 산소로 전환하는 장비를 개발하고 울산도시공사 지하주차장에 설치해 시범 운영했다. 

 

또 장비의 효과성을 검증해 향후 산업단지, 고속도로 등 탄소배출이 많은 지역 내 추가적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으로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 문제 해결과 노인ㆍ 신중년 등 고용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 등이 기대된다.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관계자는 "민-관-공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통해 2021년 소기의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더 많은 시민과 기업, 공공기관이 함께 지역문제해결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울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활동에 제약이 많았음에도 공공기관, 시민단체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원활하게 추진됐다고 생각한다"며 "지속가능한 사회혁신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지은 기자

김지은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2/02 [18:3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