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의회, `울산 학교안전 연구회` 간담회
코로나 19 학교 방역안전 문제점ㆍ해결책 논의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0/11/19 [18:53]
▲ 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울산 학교안전 연구회`(회장 천기옥 의원)가 19일 오후 3시, 천기옥 의원실에서 코로나19 시대 학교 안전 방역의 실태와 문제점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김생종 기자


 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울산 학교안전 연구회`(회장 천기옥 의원)가 19일 오후 3시, 천기옥 의원실에서 코로나19 시대 학교 안전 방역의 실태와 문제점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학교안전 연구회는 이날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에 따른 학교 내 밀집도 확대와 겨울철 독감 유행 등 학교 방역 안전의 위험이 증가되는 상황에서 학교현장의 방역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서 개최하게 되었다"며 간답회 배경을 밝혔다.


김종섭 의원은 "최근 일부지역에서 교직원 및 학생 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는 등 코로나가 다시 확산 되는 상황에서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개인위생 활동이 철저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지도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천기옥 회장은 "코로나가 언제든지 확산 될 수 있는 엄중한 상황이므로 필요시 원격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할 수 있는 철저한 사전 준비와 초등 돌봄교실 내실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고, 학생들도 학습 활동에 충실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입법 및 정책 활동을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학교안전 연구회는 학교 방역에 관한 사안뿐만 아니라 앞으로 학교폭력 및 학교 교통안전 등 학교 안전 전반에 관한 연구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학교안전 연구회는 학교 안전사고 예방체제 및 인프라 구축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천기옥 의원(회장), 김종섭 의원(간사), 안수일 의원, 이상옥 의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19 [18:5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