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나만의 집콕놀이 UCC 공모전
놀이키트 활용 각 가정서 진행
다양한 영유아 놀이 공유 기획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10/15 [19:14]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부모·r자녀 참여 프로그램인 ‘나만의 집콕놀이 UCC 공모전’을 진행한다.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기 위해 15일부터 30일까지 부모·자녀 참여 프로그램인 ‘나만의 집콕놀이 UCC 공모전’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어린이집 휴원과 외부활동의 제한으로 영유아들의 놀이 활동이 부족해짐에 따라 그 대안으로 센터가 정기적으로 신청 가정에 발송해 온 놀이키트 등을 활용해 각 가정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영유아 놀이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센터는 이를 통해 서로 응원하고 격려할 수 있는 소통의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코로나19로 지친 영유아와 부모가 창의적이고 유쾌한 방식으로 사회적 격리를 함께 이겨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센터는 키움뜰 전문강좌와 도서관 프로그램, 아빠와 몸으로 놀아요(영·유아편), 공통 부모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놀이키트 발송이라는 비대면 형태로 진행해 왔다.

나만의 집콕놀이 UCC 공모전은 이들 프로그램에 참여해 온 중구 지역 내 거주하는 센터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응모는 센터에서 제공된 놀이키트, 장난감 및 도서를 활용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는 30초 내외의 짧은 집콕활동 영상을 촬영한 뒤 SNS 가운데 하나인 인스타그램의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 시 ‘#울산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집콕놀이, #놀이키트, #나만의집콕놀이, #아이세상’이라는 해시테그(#)를 달아야 하며, 이후 해당 게시물에 센터 개인 회원번호로 댓글을 달아야 한다.

출품된 영상들 중에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을 선정하며 결과는 11월 6에에 발표하고 추후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최지현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여러 가지 제약 속에서 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여러 사업을 고민하고 있다”며 “그동안 센터에서 제공한 놀이키트와 활동지를 가정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다른 가정들과 공유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5 [19:1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