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범서초, 학교부문 환경부장관상 수상
제21회 아름다운교육상…학교정원 학생 인성ㆍ예술적 감성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10/15 [15:07]
울산 범서초등학교는 `제21회 아름다운교육상` 학교부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울산 범서초등학교(교장 조상제)는 `제21회 아름다운교육상` 학교부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아름다운교육상은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에서 주관하며 교육부, 환경부, 17개 시도교육청의 후원으로 학교를 보다 아름답고 즐거운 배움터로 만들고자 노력하는 학교를 발굴해 주는 상이다.


범서초는 학교 전체가 사계절 할미꽃, 해바라기, 맨드라미, 수선화 등의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나는 자연 생태학습관이다. 학교농장을 직접 가꾸며 생명의 소중함을 경험하고 학교정원에서 아이들은 꽃들과 나비와 친구가 되어 뛰놀며 관찰한 것들을 시와 그림, 사진 속에 담는 문화예술교육을 꽃 피우고 있다.


아름다운 학교정원에서 학생들의 따듯한 인성과 예술적 감성, 꿈이 자라고 있다.


더불어 태화강 생태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기후변화 대응 생태교육과 연계한 환경교육 등 학교 밖 생태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학생들의 환경교육의 감수성을 키우고 미래 인재로서 필요한 공동체역량과 시민성을 키우고 있다.


학교정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사진 전시회, 등굣길 음악회,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가꾸기 봉사단을 운영하며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가 서로 소통하며 아름답고 즐거운 범서교육을 만들며 모두가 신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하도록 하는데 노력해 왔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주민 돕기 성금 모금 및 기부, 지역사회에 생태학습 연수공간 제공,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사회 봉사활동 참여 등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협력해왔다.


조상제 교장은 "아름다운교육상 대상 수상은 범서초등학교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해 이루어낸 성과이다. 아름답고 즐거운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교육공동체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학교를 유지하고 행복한 교육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5 [15:0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