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남교육청, 자유학년제 중학교 학부모 연수
주제선택 예술ㆍ체육ㆍ동아리ㆍ진로탐색 4가지 영역 구성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07/14 [16:53]

 울산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미)이 14일 울산과학관 빅뱅홀에서 강남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중학교 학부모 연수를 했다.
자유학년제는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하는 교육과정이다.
올해 울산에서 전체 중학교를 대상으로 전면 시행하고 있다.


중학교 1학년 동안 지식ㆍ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과 이와 연계한 과정 중심평가를 진행한다.
이날 연수는 자유학년제에 중학교 1학년 학부모들의 관심과 기대를 충족시키고 자유학년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불어넣고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자유학년제 정책 이해와 확대 추진 배경, 자유학년제 교육과정 편성과 핵심 역량 중심의 자유학년제 평가 등이다.


특히 주제선택, 예술ㆍ체육, 동아리, 진로탐색의 네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자유학기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각 활동별 취지와 특색, 학교별 다양한 자유학기 활동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했다.
이날 연수에서 `미래사회 준비와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중학교 학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대구교육대학교 권택환 교수가 강의했다.
권 교수는 인공지능시대에 자연지능을 깨울 수 있는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권 교수는 "청소년 시기에 지ㆍ덕ㆍ체가 조화를 이루고 인성을 갖춘 창의성을 기르기 위해서는 학부모의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며 "학생이 직접 활동하고 체험함으로써 배움이 일어나는 자유학년제가 중요한 출발점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수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교육 패러다임이 바뀌고, 다양한 상황 속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의ㆍ융합 역량이 더욱 필요한 사회가 됐다"며 "자유학년제로 학생들의 미래 핵심 역량을 키우고, 공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청에서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14 [16:5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