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구, 경찰 합동 코로나 자가격리 불시 점검
자각격리자 관리ㆍ강화계획 따라 매주 1회 이상 불시점검 실시
 
김지은   기사입력  2020/04/08 [19:17]

 

▲ 북구는 8일 자가격리 앱 상 문제가 발생한 자가격리 대상자에 대해 경찰과 함께 합동 불시점검을 실시했다.    © 편집부


울산 북구청은 최근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이탈 사례가 빈번히 발생됨에 따라 8일 경찰과 함께 합동 불시 방문 점검을 펼쳤다.


이날 북구청과 북구보건소, 중부경찰서는 합동으로 자가격리 대상자 세대를 방문해 자가격리 사실여부를 확인했다.


불시점검을 실시한 자가격리자 대상자는 자가격리 관리 앱 상에 통신장애 등의 문제가 발생해 유선으로 자가격리 이행사실을 확인한 사례로 실제 자가격리 이행상태 점검이 이뤄졌다.
북구는 이날 자가격리자 2명에 대한 불시점검을 실시했으며 대상자 모두 자가격리 이행이 잘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북구는 자각격리자 관리 및 강화계획에 따라 매주 1회 이상 불시점검을 실시하고 GIS기반 통합상황판을 통해 무단이탈자를 3중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이탈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신속하게 전담 공무원이 자가격리 여부를 확인하고 무단이탈로 확인될 경우 무관용 원칙에 따라 사법기관에 즉시 고발할 방침이다.


특히, 장기체류하는 외국인에 대한 자가격리 실태도 점검할 계획으로 위반 사례가 발생할 경우 엄정 조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강화된 벌칙(1년 이하 징역ㆍ1천만원 이하 벌금)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북구지역 자가격리 대상자는 총 134명으로 공무원들이 일대일 모니터링으로 매일 자가격리 이행상황을 점검, 대상자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북구청 관계자는 "2주간의 자가격리가 힘들겠지만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자가격리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격리자 생활수칙을 지켜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지은 기자

김지은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8 [19:1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