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中인민은행 "전 세계 경제, 코로나19로 제2의 대공황 위기"
 
편집부   기사입력  2020/04/06 [16:00]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로 전 세계 경제가 제2의 대공황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지난 5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보도에 따르면,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의 주쥔 국제 부문 책임자는 최근 "만약 코로나19 확산사태가 계속 통제불능 상황이 될 경우 `대공황`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없다"며 "금융위기 폭발에 의한 실물경제의 악화"를 경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시장의 가장 큰 불확실성은 각국 중앙은행들의 신속하고도 강력한 지원책이 과연 코로나 19 확산을 막아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는데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있는지에서 나온다고 지적했다. 즉, 시장이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이다.


그는 또 선진국들의 대규모 경제지원 정책이 주식시장을 안정화하는데 도움이 되기는 했지만, 감춰진 리스크들이 글로벌 금융시스템 내에 존재하고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선진국 주식시장들이 지난 수년간 상승세를 기록한 탓이 조정 압박을 받고 있는 상태라는 것이다. 만약 주식시장이 코로나 19 충격으로 패닉상태에 빠지게 되면 시장의 유동성이 줄어들게 되고, 다른 자산부문들로까지 타격이 전염될 수있다.


실제로 전문가들은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타격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나 20세기 초반 대공황을 능가할 것이란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무디스 어낼리틱스의 수석 이코노미스 마크 잔디는 5일 코로나 19 사태가 미국에서 2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  미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GDP)이 연율로 약 75% 감소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6 [16:0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