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리꾼 송보라 `판소리 햄릿` 3월 공연
연극ㆍ완창판소리 결합된 공연
기사입력  2020/02/27 [16:23]   뉴시스
▲ 소리꾼 송보라   

 

플레이위드의 음악극 프로젝트 `판소리 햄릿`이 3월 6~8일 대학로 연우소극장에서 `송보라 편`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연극과 완창판소리의 결합된 공연이다. 연극의 입장에서는 판소리로 재탄생하는 것, 판소리의 입장에서는 전통적인 다섯 바탕에서 벗어나 새로운 소재의 창작판소리를 보여주는 것이다.


소리꾼 송보라는 모노드라마의 배우이자 완창판소리의 창자가 된다.


특히 완창판소리는 명창이라도 2회 이상을 거듭하기 힘들다. 체력적 부담 때문이다. 송보라는 3일 3회 공연에 도전한다. 그간 햄릿의 핵심키워드는 `복수`로 여겨졌다.


이번 작품에서는 자아의 내면과 개인적으로는 평범하게 살고 싶지만 어쩔 수 없이 풍파에 휘말리는 인물의 내적갈등에 포커스를 맞췄다. 


박선희 연출은 "햄릿 원작이 가진 상징적인 부분들이 전통 판소리의 해학적인 면과 맞닿아 있는 점이 많기에 친숙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여성 창자인 송보라가 햄릿과 남성중심의 인물들을 연기하기에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피아니스트 정한나의 라이브연주가 더해진다. 고수 서어진은 추임새 뿐만 아니라 창자의 상대역도 맡는다. `판소리 햄릿`은 2012년 두산아트센터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두산아트랩`을 통해 처음 선보였다.   뉴시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