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시교육청 9팀 수상
e스포츠대회 오델로ㆍ펜타스톰 부문 최우수상
대회 정보경진대회ㆍe스포츠대회 2개 부문 진행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9/09/22 [16:26]

 

▲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울산시교육청이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 4팀, 페어플레이상 1명 등 9팀이나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22일 밝혔다.    © 편집부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울산시교육청이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 4팀, 페어플레이상 1명 등 9팀이나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22일 밝혔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지난 2일과 3일 더케이서울호텔에서 개최됐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보화능력을 신장하고 e스포츠대회를 통한 건전한 여가생활을 개발해 삶의 질을 제고하고자 매년 국립특수교육원의 주관으로 개최되고 있다.
대회는 정보경진대회와 e스포츠대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시교육청에서는 지난 6월 울산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종목별 19명을 대표단으로 구성하고 소속 학교 지도교사의 지도가 꾸준히 이루어졌으며, 일부 영역에서는 교육청에서 지원한 지도위원들이 학교를 방문, 지도하기도 했다.


정보경진대회에서는 아래한글 부문의 동천초등학교 이채호 학생과 엑셀 부문의 범서고등학교 이광현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파워포인트 부문의 약사중학교 박동민 학생과 로봇코딩 부문의 메아리학교 최정환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불편한 몸으로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교육청 장학사의 등에 업혀 버스를 오르내리던 이채호 학생이 아래한글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소속 학교인 동천초등학교 지도교사와 학교장은 감동스럽다고 했다.


e스포츠대회에서는 오델로 부문의 울산혜인학교 최서현 학생과 펜타스톰 부문의 호계고등학교 장재학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하스스톤 부문의 메아리학교 이승진 학생과 마구마구 부문의 장검중학교 서태원, 조재현, 이상민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을 안았다.


커넥트 스포츠육상 부문에서는 울산행복학교 신동휘 학생이 페어플레이상을 받았다.
전맹 영역과 저시력 영역으로 나누어 진행된 오델로 경기에서는 손의 감각과 기억력에 의존한 전맹 영역의 울산혜인학교 최서현 학생이 불리함을 딛고 저시력 학생을 이기고 우승하는 순간 현장은 감동의 도가니로 물들었다.
펜타스톰의 범서고등학교 장재학 학생은 전승으로 대회에서 가장 먼저 우승을 확정짓기도 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지금껏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정보화 불모지였던 울산에서 이런 성적을 낸 적이 없었다. 우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특기를 신장하고 학교생활에 자신감을 가지며 건전한 여가 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의미가 있었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원활한 교육정보화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22 [16:2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