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重, 제45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가삼현ㆍ한영석 사장 사내이사 선임
세계 제일 조선ㆍ해양 기업 재도약
 
김홍영 기자   기사입력  2019/03/26 [17:57]

 

▲  26일 오전 현대중공업이 울산 동구 한마음회관에서 제4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 가운데 의장인 가삼현 현대중공업 사장이 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 편집부


현대중공업은 26일 울산 동구 한마음회관에서 `제4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현대중공업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임기가 만료된 가삼현 사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 한영석 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이어 임석식 서울시립대학교 명예교수를 사외이사로 재선임하고, 윤용로 코람코자산신탁 대표이사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임석식 사외이사와 윤용로 사외이사는 감사위원회 위원으로도 선임됐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이사 선임과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5개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현대중공업 가삼현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조선 시황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영업을 통해 전년 대비 51.5% 늘어난 90억9천300만 달러의 수주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혁신적인 원가 절감, 기술과 품질 혁신을 통해 반드시 흑자를 달성하고 세계 제일의 조선ㆍ해양기업으로 재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발표된 영업보고(별도기준)에 따르면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매출 8조667억원, 영업손실 3천337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현대중공업은 올해 경영 목표를 매출 8조5천815억원(별도기준), 수주 117억 달러로 설정했다.
 김홍영 기자

울산광역매일 김홍영 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26 [17:5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