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구, `대학길 낭만의 거리` 조성공사 준공
밤에 아름다운 빛 내는 광섬유 열주등 곳곳에 배치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18/08/20 [19:04]

 울산 동구청은 지난 18일 `대학길 낭만의 거리` 조성공사를 준공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학길 낭만의 거리 조성공사는 올해 3월부터 총 사업비 7억원을 들여 추진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울산과학대학교 정문~화정공원 구간인 `대학길` 0.7㎞ 구간의 양쪽 보도를 정비하고 가로수로 당종려 113주를 새로 심었다.


특히, 밤에 아름다운 빛을 내는 광섬유 열주등 16개를 곳곳에 배치해 야간에도 걷기 좋은 거리로 조성했다.
특히 기존에 수형이 좋지 않은 가로수(해송)를 야자수의 일종인 당종려로 모두 바꾸어 도시 가로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현재 동구지역에는 일산해수욕장 해안도로 일대에 당종려, 워싱턴야자, 카나리아야자 등 159그루, 대왕암공원 앞 등대로 일대에 당종려와 소철 등 161그루가 각각 가로수로 심어져 있다.


또, 울산과학대 정문~화정공원까지의 사업구간중 사람들의 통행이 가장 많은 대송시장 주 출입구 앞 횡단보도에는 기존 차도 2차선을 `확장형 인도`로 개선하여 사람들이 안전하게 길을 건널 수 있도록 만들었다.


현재 횡단보도 양옆의 도로 2차선 공간에는 전통시장 방문객 등을 위한 공영주차장이 운영중인데 주차 차량이 횡단보도를 막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어 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조치로 `확장형 인도`를 조성한 것이다.


동구청 관계자는 "걷기 불편하던 낡은 보도블록을 정비하고 시야를 어지럽히던 해송 가로수를 당종려 가로수로 바꾼 이후 주민들은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대학교 입구에서 일산해수욕장으로 연결되는 중간 구간인데다 전통시장 등 상가 밀집 지역이어서 도시 경관 개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8/20 [19:0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