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소주와 인기웹툰이 만났다…순한시원X윌유메리미 콜라보
부산의 저도 소주 순한시원의 상표에 인기웹툰 윌유메리미 캐릭터 넣어 한정 출시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16/09/08 [19:32]
▲  순한시원 소주와 웹툰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제공=대선주조)


부산의 향토 소주회사 대선주조㈜는 이 회사 제품인 순한시원의 상표에 ‘윌유메리미’의 캐릭터를 그려 넣어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주류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소주와 웹툰의 콜라보레이션이라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선주조 관계자는 9일부터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 생산에 들어가며, 이르면 다음 주부터 마트와 유흥업소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2014년부터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연재되어온 ‘윌유메리미’는 서울 출신 작가 마인드C가 부산 출신 띠동갑 연하 아내와의 실제 장거리 연애담을 코믹하게 담아내 한 편당 조회수가 백만을 넘는 등 독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온 웹툰이다.

 

이 만화의 주요 배경이 부산인 만큼 대선주조가 생산하는 지역 대표소주 시원(C1)이 종종 등장해 이 회사가 작가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양측의 인연이 시작되었고, 콜라보레이션까지 진행하게 된 것이라고 한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이사는 “웹툰을 통해 부산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고 있는 마인드C와의 콜라보레이션이라 향토기업으로서 더욱 뜻 깊게 느껴진다”며 “부산뿐만 아니라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선주조는 지난 7월 창립 86주년을 기념하여 부산의 마트와 편의점에서 파격적인 가격으로 두 달 동안 실시한 ‘순한시원 스페셜 프로모션’을 오는 13일로 마무리한다.

 

순한시원은 16.9도의 저도수 소주로 천연암반수만 사용하고 국내 최초로 마테차를 넣은 품질을 인정받아 해외에서 열리는 국제주류품평회인 몽드셀렉션, 2016 대한민국주류대상, 그리고 2016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대상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 제품이다.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9/08 [19:3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