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지역 직업계고 내년도 신입생 모집
내달 마이스터고 시작ㆍ특성화고 11월 특별전형ㆍ일반전형 원서 접수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4/09/12 [17:58]

▲ 울산시교육청은 11~12일 이틀 동안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에서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진로교사, 학부모 등 약 400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입학전형 설명회를 열었다.

다음달 14일 마이스터고를 시작으로 울산지역 직업계고등학교가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들어간다.

 

마이스터고는 10월 14일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하고 특성화고는 11월 4일부터 특별전형, 27일부터 일반전형 원서를 접수한다. 

 

울산시교육청은 11~12일 이틀 동안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에서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진로교사, 학부모 등 약 400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입학전형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울산교육청은 직업교육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울산지역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11교의 입학전형 일정 등을 안내했다. 이어 참석자들과 미래 직업교육의 앞날과 방향을 공유했다. 설명회가 끝난 뒤 참석자들은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 직업계고 홍보관과 직업교육 미래관에서 직업계고를 가상으로 체험하는 등 시설을 둘러봤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울산교육청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과 복합센터의 우수한 시설을 직접 경험하며, 우리 아이의 진로를 특성화고로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울산 직업계고가 전국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고 자부하며, 중학생들이 자기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중학교 교사와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교육청은 지난 5일 전국 최초로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를 개관했다. 

 

센터에는 반도체, 첨단 자동 공장(스마트 팩토리), 이차전지, 인공지능 등 첨단 실습실을 구축해 신산업ㆍ신기술 분야 기술교육과 취업 연계를 추진한다. 중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지원하고자 직업계고 홍보관과 미래관을 갖추고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지난 2일부터 오는 10월 18일까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사가 중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과를 소개하고 입학전형을 홍보하는 `찾아가는 입시 설명회`를 진행해 우수한 신입생 유치에 힘쓰고 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9/12 [17:5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