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의회 강혜순 의원, 어린이 보행 안전 간담회
평산초 학부모와 등하굣길 통학로 개선 방안 논의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4/07/25 [19:35]

▲ 울산 중구의회 강혜순 의원은 25일 평산초등학교 학부모회와 안전한 동학로 확보를 위한 민원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중구의회 제공)  © 울산광역매일



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강혜순 의원이 평산초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확보하기 위해 주민 간담회를 가졌다.

 

강혜순 의원이 25일 중구의회 의원회의실에서 평산초등학교 학부모회 차선애 회장을 비롯한 학부모들과 중구청 교통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보행 안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약사동행정복지센터와 약사경로당 인근 어린이보호구역과 노인보호구역이 혼재된 평산4길과 평산5길이 교차되는 비선형교차로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약사경로당 앞 교차로는 인근 평산초등학교 학생들의 주 통학로로 이용되고 있지만 도로의 좌우 구간이 각각 어린이보호구역과 노인보호구역으로 따로 설정돼 혼선을 초래하는 것은 물론 CCTV 부족과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 등으로 인해 평소 사고 위험이 높은 곳으로 지적되고 있다.

 

평산초 학부모들은 "평산4길 내리막길과 평산5길이 교차되는 지점은 어린이보호구역과 노인보호구역이 혼재된 형태로 인해 인도의 안전 펜스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데다 일부 구간은 보도마저 끊긴 탓에 주차된 차량까지 뒤엉켜 아이들의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구간"이라며 "전체 구간을 어린이보호구역으로 통일해서 지정하고 CCTV와 과속방지턱 위치조정 등 전면적인 개선 방안 마련이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강혜순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라며 "특히 중구청과 협력해 지속적인 모니터링 활동과 교통흐름 분석을 토대로 정책지원 방안 등 안전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25 [19:3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