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박물관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 마련
방학엔 울산박물관… 놀이ㆍ학습 통해 울산의 역사 탐험
 
원주희 기자   기사입력  2024/07/25 [17:49]

▲ 울산박물관 여름방학교육 <방학엔 울산박물관> (사진=울산박물관 제공)  © 울산광역매일



울산박물관은 오는 31일부터 8월11일까지 `방학엔 울산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방학엔 울산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놀이와 학습을 통해 울산의 역사를 탐험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달콤한 울산박물관, 냠냠`, `선사시대 보물 상자`, `조물조물 포니 열쇠고리(키링)` 등 3개로 구성됐다.

 

`달콤한 울산박물관, 냠냠`은 구석기시대부터 시작된 울산의 오랜 역사를 이해하고, 어린이들이 선택한 울산의 대표 유물을 쿠키로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1일부터 8월2일까지 3일 동안 1일 2회(오전 10시, 오후 2시) 운영한다. 1회당 참가인원은 25명이다. 

 

`선사시대 보물 상자`는 문자 기록이 있기 이전의 시대인 선사시대의 보물이 가진 가치를 알아보고, 가족이 함께 힘을 모아 보물 상자를 꾸며서, 보물의 가치를 표현해 보는 체험이다.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8월3일, 4일 2일 동안 1일 2회(오전 10시, 오후 2시) 운영한다. 1회당 6가족 참여 가능하다. 

 

`조물조물 포니 열쇠고리(키링)`은 포니 공개 50주년을 기념한 주제(테마)전시 `첫 번째 국민차, 포니`와 연계하여, 포니에 대한 활동지를 해결하고, 플라스틱을 새활용하여 포니 열쇠고리를 만들어 보는 체험이다.

 

별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월6일부터 11일, 6일 동안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시실 입구에서 운영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시원한 울산박물관에서 더위도 이겨내고, 유익한 체험도 하며 가족 모두가 즐거운 여름방학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울산광역매일 원주희 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25 [17:4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