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진스, 한국 관광 새 얼굴…전 세계 젊은이를 한국으로
뉴진스 출연 한국 관광 광고, 11일 'Imagine your Korea' 등 온라인 공개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를 시작으로 전 세계 12개 도시 전광판 송출…파리올림픽서도
유인촌 장관 “세계적인 K-컬처 인기를 방한 수요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할 것"
 
울산광역매일   기사입력  2024/07/11 [17:57]

▲ 그룹 뉴진스 하니(왼쪽부터), 해린, 다니엘, 민지가 11일 오전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공동취재)  © 울산광역매일



글로벌 그룹 '뉴진스'(NewJeans)가 한국 관광의 '얼굴'이 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은 11일 뉴진스를 '2024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소월로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위촉식에서는 홍보대사 위촉패 전달, 뉴진스가 출연한 한국 관광 광고 공개, 홍보대사 무대 인터뷰 등이 진행했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그동안 배우 이정재(2023), 그룹 '방탄소년단'(2022) 등 당대를 대표하는 한류스타를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한국 관광 광고를 제작해 전 세계에 선보였다. 

 

지난해 한국 관광 광고 '챌린지 코리아 이정재 편'은 누적 조회 수 5억4000만 건을 기록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2월 한국 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가 전 세계 국가관광기구(NTO) 채널 중 최초로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 

 

▲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1일 오전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그룹 뉴진스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 장관, 뉴진스 해린, 하니, 다니엘, 민지,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 직무대행. (공동취재)  © 울산광역매일



올해 한국 관광 광고는 전 세계 2030 세대를 집중적으로 공략한다. 

 

지난해 외래 관광객을 살펴보면 35.6%가 30세 이하, 84%가 개별 여행객이다. 

 

한국 여행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1위가 '한류 콘텐츠를 접하고 나서'(32.1%)로 조사된 만큼 뉴진스는 방한객 3명 중 1명을 차지하고 있는 청년세대를 주요 대상으로 한국 관광 캠페인을 펼친다. 

 

특히 관광지에서 체험 활동을 선호하는 최근 방한 관광 흐름을 반영해 '검색으로는 알 수 없는, 한국 사람들이 알려주는 '찐' 한국여행'(Koreans' Korea)이라는 기획으로 광고를 제작했다. 

 

한식 메뉴를 하나하나 소개했던 기존 방식 대신 전통시장을 찾아 김밥을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거나, 등산 후 컵라면과 함께 즐기고, 바닷가에서는 충무김밥을 먹으라고 조언한다. 

 

▲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1일 오전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 장관, 뉴진스 하니, 해린, 다니엘, 민지,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 직무대행. (공동취재)  © 울산광역매일



특히 이번 광고에서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의 세계적인 인기를 반영해 뉴진스가 한국어 대사를 하고, '촌캉스''카페투어' '자개공예' 등 추천 코스를 한글 디자인으로 화면 가득 보여준다. 

 

문체부와 공사는 한류스타가 출연하는 해외 광고 시리즈 외에도 전작 '범 내려온다'와 같이 입소문을 불러올 기획 광고, 유명 콘텐츠 창작자(인플루언서)가 주제별로 방한 경험을 소개하는 영상 등도 제작한다. 

 

올해는 미디어 변화에 따라 'K100' 숏폼 시리즈도 새롭게 기획해 한국에서 뭘 하면 좋을지에 관해 100인 100색의 추천을 소개한다. 

 

뉴진스 멤버 5명도 참여한다. 민지는 "김밥을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어봐", 다니엘은 "치킨은 양념 반 프라이드 반", 하니는 "한국에서는 1일 1포토가 유행", 해린은  "K-컬처 팬이라면 하이커 그라운드를 방문해 봐", 혜인은 "한국에서는 맞춤형 화장품도 만들어 볼 수 있어" 등 한국에서 경험해보면 좋을 활동을 추천한다. 

 

뉴진스가 출연한 한국 관광 광고는 11일 한국 관광 유튜브 채널(Imagine your Korea) 등 온라인에서 처음 공개한다. 

 

▲ 그룹 뉴진스 하니(왼쪽부터), 해린, 다니엘, 민지가 11일 오전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공동취재)   © 울산광역매일



이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를 시작으로 일본 도쿄와 중국 상하이, 태국 방콕,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멕시코 멕시코시티 등 전 세계 12개 도시 전광판에도 송출한다. 

 

'2024. 파리 올림픽' 기간에는 프랑스 파리 시내 곳곳의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숏폼 콘텐츠로 상영할 계획이다. 

 

유인촌 장관은 “K-팝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는 뉴진스가 출연한 광고가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한국 관광을 세련되게 각인하고, 진짜 한국을 체험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길 기대해 본다"며 "문체부는 앞으로도 K-컬처의 세계적인 인기를 방한 수요로 전환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11 [17:5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