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부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 특강
지역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작가 초청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4/07/10 [17:38]

▲ 울산 남부도서관(관장 최형근)은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 알자(알면 자유롭다!)’를 옥동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 울산광역매일



울산 남부도서관(관장 최형근)은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 알자(알면 자유롭다!)’를 옥동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청소년 인문학 알자’ 특강은 지역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작가를 초청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강연이다. 

 

청소년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키워 사회 문제를 균형 잡힌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6월 20일 현대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박하재홍 힙합 음악가 겸 작가를 초청해 ‘랩, 널 만난 건 행운이야’를 주제로 1차 강연을 했다. 

 

이번 2차 강연은 박성호 여행작가를 초청해 ‘책과 여행으로 만나는 더 넓은 세계, 더 넓은 생각’을 주제로 진행했다.

 

강연자인 박성호 작가는 카이스트 수석 졸업자로 세계 각국을 여행하며 EBS 세계테마기행, KBS 아침이 좋다, SBS 스페셜 등 각종 방송에 출연했으며 전국의 학교, 도서관 등을 대상으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바나나 그다음’,‘은둔형 여행 인간’이 있다.

 

박성호 작가는 여행작가로 활동하며 체험한 현지의 모습과 자연의 위대함을 담은 영상을 통해 진정한 삶의 행복과 고독의 경험이 주는 성장에 대해 강의했다.

 

인문학 알자 특강은 하반기까지 총 4회 운영할 예정이다. 오는 10월에는 언양고등학교를 찾아가 ‘인공지능과 우리의 삶’을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10 [17:3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