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남은행, 퇴직연금 컨퍼런스 개최
'DB 퇴직연금 솔루션 포트폴리오 제언'이라는 주제로 진행
 
원주희 기자   기사입력  2024/06/13 [16:58]

▲ 경남은행, 퇴직연금 컨퍼런스 개최  © 울산광역매일

 

 

BNK경남은행은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 12일과 13일 양일간 울산과 창원에서 퇴직연금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퇴직연금 컨퍼런스는 금리와 경제 전망을 고려한 효율적인 DB(확정급여형)적립금 운용 방안을 주제로 고객사의 퇴직연금 담당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미래에셋자산 OCIO 전략 담당자는 금리하락에 대비하기 위한 ‘2024년 DB 적립금 운용 전략’을 설명하고 ‘하반기 DB 퇴직연금 솔루션 포트폴리오 제언’이라는 주제로 운용 노하우를 전달했다.

 

OCIO(Outsourced CIO)는 최고투자책임자(CIO)의 역할을 외부에 위탁하는 제도로 금융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자산 배분 및 운용 권한을 위임 받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투자 의사결정을 대신해주는 외부위탁 운용관리 제도다.

 

특히 국내에서도 국민연금 등 연기금 및 많은 상장기업들이 OCIO를 도입 운영하고 있다.

 

자산관리본부장 오성호 상무는 “지금까지는 시장금리 상승에 따라 부채가 축소되고 자산이 확대되는 우호적인 적립금 운용 환경이었다면 앞으로는 정반대의 금리하락 국면을 감안해야 할 때이다. 체계적인 DB적립금 운용을 비롯해 위험관리 프로세스 운영 그리고 능동적인 시장변화 대응을 통해 고객들의 안정적인 DB적립금 운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지난해 임직원 퇴직연금에 적립금 운용 거버넌스를 구축하며 OCIO를 도입ㆍ운영해 차별적인 경쟁력과 선제적인 운용 역량 강화에 힘을 쏟았다.

 

이러한 적립금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DB적립금 운용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원주희 기자

 

 

울산광역매일 원주희 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13 [16:5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