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울산 수소산업의 날 기념행사
7개 기관, 수소버스 보급ㆍ친환경 수소충전 기반 구축 협약 체결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4/02/22 [18:55]

▲ 울산시는 22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울산차세대전지연구개발센터 강당에서 김두겸 울산시장, 시의원, 수소산업 관련 기관장, 기업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울산 수소산업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김생종 기자  © 울산광역매일



울산시가 22일 오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울산 차세대 전지 연구개발 센터 강당에서 제5회 울산 수소산업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 시의원, 수소산업 관련 기관장, 기업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산업 육성 발전 공로 표창 수여, 2023년 수소산업 주요 성과발표, 업무협약 체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표창 수여에서는 주식회사 에스더블유 이노베이션 송현도 대표이사 등 7명이 울산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어 수소산업 주요 성과발표에서는 울산도시공사 이종규 팀장과 현대로템 정훈 책임매니저가 수소시범도시 조성사업과 수소전기트램 실증사업의 성과를 각각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업무협약에서는 울산시와 현대자동차, 롯데 에스케이 에너루트, 롯데케미칼, 롯데정밀화학, 에스케이 케미칼, 울산 전세버스 운송사업조합 등 7개 기관이 `수소버스 보급 활성화 및 수소충전 기반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 통근버스 수소버스 전환을 통한 수소버스 보급 확대, 유기적인 수소버스 운행을 위한 수소 충전 기반 구축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울산시는 이번 협약 체결이 울산의 수소 선도도시 도약과 수소 경제권 구축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매년 개최하는 울산 수소산업의 날 기념행사는 수소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동시에 울산이 대한민국 최고의 수소산업 선도도시임을 확인하는 자리"라며 "오늘 행사를 통해 수소산업 종사자 간 교류도 한층 활발해져 울산이 세계 최고의 수소 선도도시가 될 수 있게 힘을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 수소산업의 날은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차가 양산된 지난 2013년 2월26일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수소산업 중심도시 육성을 위해 2020년 처음 지정됐다.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2/22 [18:5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